유료 성인관, Ghost관, 우주전쟁관등의 지속적인 Contents 확대
(유료 Monthly subscription fee운영)
§ TSO를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 대규모 가입고객 자산을 기반으로 기업의 배너광고, 신제품 설문조사 및 선호도 조사 채널 활용을 통한 수입원 확보
II. Electronics Arts의 Goal, Impediment & Solution Analysis
마케팅은 제품의 질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매우 적절하고 효율적인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이 마케팅 전략을 어떤 제품에 접목시킬 것인가?
여러 조사 끝에 현재 가전제품 등의 부문에서는 이 전략이 지속적으로 연구되어 여러 제품이 개발되어 왔으나 크게 성장
마케팅도 각양각색으로 진화
색체와 시각적 이미지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인다!
신세계 백화점은 6개 점포에 ‘매장과 전시장’이 결합된 신개념의 ‘아트 월 갤러리(art wall gallery)’ 컨셉 구현
본점 옥상정원은 20세기 미술거장들의 작품 전시, 대중적인 명소로 자리매김
본점 매장 곳곳엔 국내
기업의 현지화(지역 중심 사업)를 위해 문화예술장르를 활용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는 접근법
예) SK의 중국 장학퀴즈 프로그램, 이천의 도자기 축제
c. 문화 마케팅의 다양한 기대효과
ㄱ. 영국의 Art & Business(A&B) - 기업이미지의 전략적 관리로 분석
기업의 인지도 제고, 기업의 이미지 제고
Online Role Playing Game (MMORPG) 으로서 한국 온라인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MMORPG 온라인게임 뮤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이러한 기술력과 마케팅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게임회사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Ⅰ. 온라인 게임이란?
온라인 게임이란 인터넷상에서 동시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은 크게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나뉘어지는데, 게이머가 멀티플레이 기능을 갖춘 게임패키지를 산 뒤 웹사이트에 접속해 다른 게이
Ⅱ. 본론
1. 예술경영의 개념
1) 정의와 역사
(1) 정의
예술경영을 한마디로 정의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어떤 분야든 그 본질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간략하게 그리고 포괄적으로 정의하려는 노력은 매우 필요한 것이며 실제로 이런 노력을 통해 보다 쉽게 개념을 파악 할 수도 있
마케팅의 방법
이윤을 창출하려는 기업은 보통 지역 비영리 건강 센터나 교향악단과는 다른 목적을 가지게 마련이지만 어느 형태의 법인이든 고객과의 바람직한 관계에 기초할 수밖에 없다는 것은 마찬가지다. 미간 기업이든 공공기관이든 대중의 욕구와 필요에 기초해 계획을 수립하고 미션을 만
Art Management)과 같은 용어들이 탄생하였으며, 이젠 우리에게 익숙하게 전달되어 지고 있다. 바야흐로 문화산업에 본격적인 Management(경영)가 도입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예술경영에 있어 마케팅이 갖는 의미와 그 방법에 대해서 논하고, 예술작품에 대한 마케팅이 다른 산업과 구별되는 특
1.선정동기
마케팅조사 기법중 하나인 ‘실험법’을 사용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려고 수많은 자본과 시간을 할애하였으나 결과적으로 실패한 유명한 사례인 ‘코카콜라’를 이번 케이스의 주제로 삼고 코카 콜라가 마케팅조사중 또는 마케팅 전략중 어떤 부분에서 오류가 있어서 이 같이 실